본문 바로가기
Music/Ranking

[TOP 5] 역대 사랑받은 영화 OST / Most Loved Movie OST

by Gamjaboy 2017. 4. 22.
반응형

요즘은 드라마나 영화 OST가 작품의 인기와 더불어 같이 크게 사랑받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영화와 음악이 만들어 낸 하모니는 우리에게 더 큰 감동을 주는 거 같습니다. 물론 영화만 알려지고 OST가 묻히는 경우고 있고 그 반대로 영화 보단 OST가 더 주목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금까지 가장 사랑받은 영화 OST Top5를 준비해봤습니다.

(순위는 빌보드 Top 100에서 발췌하여 정리하였습니다.)





5위

Survivor (서바이버) - Eye of the Tiger
영화: Rocky (로키)



실베스터 스텔론 주연의 영화 로키의 상징적인 OST인 Eye of the Tiger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많이 알려진 이 멜로디는 이제 결투 신이 나 운동할 때 배경음악으로 거의 교과서처럼 사용되는 곡입니다. 영화 로키에서 실베스터 스텔론은 이 곡 대신에 퀸의 Another one bites of dust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퀸과 영화사 사이에 합의점을 찾지 못하여 대신하여 이 노래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OST 중 하나로 사랑받게 되었습니다. 왠지 이곡을 듣고 있으면 운동이 더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건 저뿐인가요?



4위


Bee Gees (비지스) - How deep is your love.
영화: Saturday Night Fever (토요일 밤의 열기)


4위를 차지한 곡은, 그 당시 디스코 열풍을 일으킨 1977년 발표된 뮤지컬 드라마 영화인 Saturday Night Fever에 수록된 How deep is your love입니다. 그룹 비지스의 대표곡이도 한 이 노래는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 빌보드 차트에 1위를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비지스의 리드 싱어인 배리 깁이 한 인터뷰를 통해 본인이 가장 사랑하는 곡이라고 할 정도로 대중들뿐 아니라 비지스 자신들한테도 매우 의미 있는 곡입니다. 배기 깁 특유의 하이 피치 음성이 사랑을 부르는 이 노래와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노래입니다.


3위


Percy Faith Orchestra - Summer Place Theme
영화: Summer Place (피서지에서 생긴 일)



조금은 생소한 이 노래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1959년에 개봉한 영화 Summer Place의 주제곡으로 Percy Faith Orchestra의 연주곡입니다. 가사 없이 오케스트라 연주만으로 되어 있는 이 곡은 우리엔 익숙한 멜로디입니다. 시원한 산들바람이 느껴질 거 같은 OST, 한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2위


Bryan Adams(브라이언 아담스) - I do it for you.
영화: Robin Hood: Prince of Thieves (로빈 후드)




모르는 가수의 아는 노래입니다. 브라이언 아담스의 I do it for you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1991년 나온 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영화 로빈 후드에 사용된 노래로 브라이언 아담스의 호소력 짖은 목소리가 아주 매력적인 곡입니다. 영국 빌보드에서 무려 16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영국 빌보드 역대 가장 오랫동안 1위를 유지한 곡입니다. 


1위


Debbie Boone(데비 분) - You light up my life
영화: You light up my life (그대는 내 인생의 빛)




1위는 우리에게 익숙한 멜로디의 You light up my life입니다. 1977년 미국 영화 You light up my life의 수록된 이 노래는 영화보다 OST로 더 많이 알려졌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이 노래가 영화의 OST 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더 많은 거 같습니다. 당시 미국 빌보드 차트 HOT 100 차트가 생긴 이후로 가장 오랫동안 1위를 차지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노래입니다. 

발라드 위주의 노래들의 상위권에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영화의 예술성과 발라드 음악 감성이 잘 어우러지며 우리의 마음을 더 움직인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역대 영화 OST 위주로 선정을 하다 보니 조금 오래된 영화의 OST가 상위권에 많이 올라와 있는데, 앞으로도 많은 영화를 통해 새로운 OST들이 소개될 테니 언젠가 새로 나온 곡들이 순위를 바뀌게 될 겁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힙합, R&B나 락 계열의 음악이 새롭게 순위에 오르기를 기대해 보니다.

지금까지 역대 영화 OST Top 5를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