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Ranking

[TOP5] 역대 앨범 판매량 순위 / Best Selling Albums

by Gamjaboy 2017. 4. 20.
반응형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명반들이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역대 앨범 판매량 Top 5 준비해봤습니다.



 
5


Meat Loaf(미트 로프) – Bat out of Hell
판매량: 43,000,000
발표: 1977


조금은 생소한 이름의 Meat Loaf 앨범 판매량 5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출신의 가수인 Michael Lee Aday Meat Loaf(미트 로프, 해석: 고깃덩어리)라는 예명으로 활동했습니다. 이름에서 느끼듯이 조금 하드한 메탈 음악을 다뤘으며 본인의 2번째 앨범이  히트를 쳤습니다. 앨범이 발표된 뒤 40년이 지난 지금도 연간 약 20만 장 정도가 팔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을 정도로 두터운 매니아 층을 가진 가수입니다.

 
4


Whitney Houston(휘트니 휴스턴) /various artists – The Bodyguard OST
판매량: 44,000,000
발표: 1992


 
And I will always love you~
너무나도 유명한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 I will always love you  수록된 영화 The Bodyguard OST 앨범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영화 OST 이 정도 판매를 올렸다는 게  당시 The Bodyguard 인기와 휘트니 휴스턴의 조합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려주는 대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3

Pink Floyd(핑크 플로이드) – The Dark Side of the Moon
판매량: 45,000,000
발표: 1973



3위는 Pink Floyd(핑크 플로이드) 명반인 The Dark Side of the Moon입니다. 이전에 포스팅  알란 파슨스가 엔지니어로 작업한 앨범으로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앨범입니다 8집 앨범으로 프로그레시브 락의 선두주자의 역할을 완벽하게 보여준 앨범입니다. 대표곡으론 Money 있으며 그 당시 많이 생소한 7/8박자를 사용하여 우리에게 신선함을 줬던 곡입니다.

 
2

AC/DC – Back in Black
판매량: 50,000,000
발표: 1980


호주의 악동 밴드, AC/DC 7 정규 앨범인 Back in Black 5위를 차지했습니다.

앨범 수록  중에 단연 돋보이는 곡은 앨범 타이틀과 이름이 같은 Back in Black입니다.  매력적인 기타 리프와 리드 보컬 브라이언 존슨(Brian Johnson) 하이 피치 음성이 어울려지며 탄생한 명곡으로, 미디어나 광고음악으로 많이 사용되는 곡입니다. 국내에선 예능 삼시세끼에 이서진씨가 AC/DC 로고가 새겨져 있는 티셔츠를 입고 나오며 많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1위

Michael Jackson(마이클 잭슨) – Thriller
판매량: 65,000,000
발표: 1982

 
영예의 1위는 Michael Jackson 6 정규 앨범인 Thriller입니다.  앨범이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한 설명은 앨범 수록곡을 보면 쉽게 이해가  겁니다.  Thriller, Beat it, Billie Jean 등이 마이클 잭슨의 대표곡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는 앨범입니다 공식적으로만 대략 6500만장이 팔리며 비공식적으로는 1억2천만장 정도가  것으로 예상되는 앨범으로 다른 앨범들과 차원이 다른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역대 앨범 판매량 Top 5 알아봤습니다. 7,80년대 락 가수들의 앨범이 3장이나 순위에 오르며  당시 락의 인기를 실감할  있습니다. 또한 정식 앨범이 아닌 영화 OST 당당하게 4위를 차지한 The Bodyguard 앨범 또한 매우 놀라운 점입니다. 이젠 그리운 마이클 잭슨의 Thriller가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우리의 영원한 팝의 황제임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같습니다.


집계 순위는 현재 Wikipedia의 리스트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집계 방식에 따라 판매량이 조금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best-selling_album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