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Ranking

[TOP5] 역대 유튜브 조회수 노래 / YouTube Most Viewed Songs

by Gamjaboy 2017. 4. 19.
반응형

새로운 앨범이나 싱글이 나올 ,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뮤비/음원을 듣는 방법  하나가 You Tube 아닌가 싶은데요. 그만큼 우리에게 친숙하고 익숙한 플랫폼입니다. 노래의 인지도를 확인하는 방법  하나로 조회 수를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표된 노래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Top 5를 준비해 봤습니다.
(조회수는 2017.04.19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5

Taylor Swift(테일러 스위프트) – Blank Space
조회수: 2,022,733,866
등록일: 2014.11.10


 
5위를 차지한 곡은, 미국 싱어송라이터  배우인 Taylor Swift Blank Space입니다. 빌보드 차트에 무려 7 연속 1위를 차지할 만큼 발표  엄청난 인기를 거둔 곡입니다. 지금까지 발표한 곡들  Blank Space를 포함하여 4곡을 빌보드 1위에 올려놓았고,  외에  70곡을 빌보드 리스트에 올리며 대중적으로나 음악적으로나 매우 성공한 가수입니다.
Blank Space는 미디어에 보여지는 자신의 모습을 표현한 곡으로 발표 당시 본인에게 있었던 가십이나 뉴스거리에 대한 자전적인 내용이 특징인 곡입니다.


 
4

Mark Ronson(마크 론슨) – Uptown Funk ft. Bruno Mars(브루노 마스)
조회수: 2,357,692,154
등록일: 2014.11.19



Mark Ronson Bruno Mars 신나는 펑크 노래, Uptown Funk  4위입니다. 
우리에겐 그리 알려지진 않은 영국 출신의 프로듀서 Mark Ronson 노래에 Bruno Mars 피처링을 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곡입니다. 노래를 들어보면 처음부터 끝까지 Bruno Mars 목소리만 나와서 이게 왜 Mark Ronson 곡인가라는 의심이 들긴 하는데. 쉽게 생각하면 Toy  곡에 김형중이 피처링  개념으로 이해하면 보시면 됩니다. 뮤비를 보면 선글라스를  백인  명이 Bruno Mars 같이 나오는 부분이 많은데,  백인 Mark Ronson입니다. 발표  얼마  빌보드 차트 1위에 올랐고 14주 동안 1위를 유지했습니다.


3

Justin Bieber(저스틴 비버) - Sorry
조회수: 2,423,652,033
등록일: 2015.10.22

 
Justin Bieber 4집에 Purpose 수록된 Sorry 조회수 3위를 차지했습니다 캐나다 출신의 아이돌 가수인 비버는 데뷔 당시 귀여운 외모와 어린 나이에 걸맞지 않은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많은 이슈와 가십을 만들며 뜨거운 감자였으나, 음악으로 승부하며 발표하는 곡들을 히트시켰습니다. Justin Bieber는 팔에 저스틴 비버라고 한글로 문신을 새겼는데, 이를 옆에서 보면 뜨또 라고 보입니다. 그래서 한국 팬들 사이에선 뜨또,저스틴 뜨또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2


Wiz Khalifa(위즈 칼리파) - See you again ft. Charlie Puth(찰리 푸즈)
조회수: 2,633,373,716
등록일: 2015.04.06


Top5중에 유일하게 있는 Rap입니다. 미국 래퍼 Wiz Khalifa와 Charlie Puth의 See You Again입니다.  이 곡은 최근에 개봉한 분노의 질주 7의 OST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유명한 고 Paul Walker 의 추모곡입니다. Charlie Puth의 애절하고 감성적인 목소리와 잔잔한 피아노 연주가 아련한 기억을 떠오르게 하는 곡입니다. 특히 후렴부에 가사는 Paul Walker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See You Again 후렴부
(번역/해석 by Gamjaboy)

It's been a long day without you, my friend
And I'll tell you all about it when I see you again
We've come a long way from where we began
Oh, I'll tell you all about it when I see you again
When I see you again
너 없는 하루는 정말 길구나, 친구야.
우리 다시 만나면 그동안 있었던 일을 모두 알려줄게.
우린 처음 시작에서부터 먼 길을 왔지.
우리 다시 만나면 그동안 있었던 일을 모두 알려줄게.
널 다시 만나면…

1위

싸이 - 강남스타일
조회수: 2,815,484,879
등록일: 2012.07.15



대망의 1위입니다.
단번에  세계에 강남이라는 곳과 가수 싸이를 스타덤에 올리게  강남스타일입니다. 노래도 노래지만 재미있는 뮤직비디오 때문에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전세계 어딜 가도 '  노우 강남스타일?' 하고 물어보면 바로 말춤을  정도로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가  곡입니다. 한국 시장을 겨냥하여  제목도 강남스타일에 국내 인지도 많은 연예인들을 찬조 출연시켰지만, 뜬금없이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곡입니다. 한국 노래가 전세계 영상의 홍수인 유튜브에서 1위라니. 
캬~! 주모! 여기 국뽕 한 사발 더!


[사진 출처: Google 이미지]

반응형

댓글